나스미디어,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대상 수상
- 디지털동영상광고 통합효과 전략모델 솔루션 ‘ReMix(리믹스)’ 수상 영예
- ‘ReMix(리믹스)’, 예산 수립부터 효과 예측까지 매체 플래닝 제공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가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인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온라인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기반의 캠페인, 기술, 솔루션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나스미디어 솔루션 ‘ReMix(리믹스)’는 다양한 광고 목표에 따라 캠페인 예산 수립부터 효과 예측까지의 매체 플래닝을 제공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디지털동영상광고 통합효과 전략모델이다.
‘ReMix’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이스북과 SMR(스마트미디어렙)로부터 솔루션 인증을 받았으며 유튜브 등 동영상매체에 대한 집행 데이터 축적 및 리서치 연구 등을 통한 독자적인 예측 모델을 구축하여 클라이언트 별로 커스터마이징된 디지털매체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광고주 및 대행사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ReMix’는 올해 300여개의 광고주와 대행사를 대상으로 500여개의 캠페인에서 통합 동영상광고 미디어플래닝, 예산배분, 효과검증 및 분석을 위해 활용되었으며 매년 연구개발을 통한 고도화 작업을 거쳐 현재 ‘ReMix 4.0’까지 출시되었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지금의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많은 의견을 주신 고객사 및 파트너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나스미디어는 앞으로도 고객관점에서 Data & Tech 기반의 더욱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